본문 바로가기
세계경제

시장과 소비자는 낙관적인 분위기에 있습니다.

by 지원 정책 모으기 2023. 7. 22.
반응형

주식과 소비자 심리는 작년 침체 이후 나란히 상승하고 있으며, 이는 경제가 경기 침체를 피할 수 있다는 낙관론이 커지고 있다는 또 다른 신호입니다. 미시건 대학이 추적한 소비자 심리는 연속 개선을 기록했습니다. 그 지수도 최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대학의 지수는 개인 재정, 비즈니스 조건 및 구매 조건의 세 가지 영역에서 소비자의 기대치를 추적합니다. 동시에 S&P 500 지수는 올해 18% 이상 상승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예상보다 낮은 인플레이션 수치와 대형 및 지역 은행의 강력한 분기 실적 보고서에 힘입어 상승했습니다. 이번 주 광범위한 지수는 올해 들어 지금까지 최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끈적끈적한 인플레이션과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인상 속도가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것이라는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면서 2022년 주식과 소비자 심리가 폭락한 후 나온 것입니다. RBC 캐피털 마켓(RBC Capital Markets)의 미국 주식 전략 책임자인 로리 칼바시나(Lori Calvasina)는 "소비자 심리는 지난 여름 과거 경기 침체의 저점과 일치하는 수준에 도달했다"고 썼다. "소비자 심리와 주식 모두 올해 경기 침체와 같은 상황에서 회복되는 과정에 있습니다." 주식과 소비자 심리 사이의 긴밀한 상관관계는 투자자들이 작년에 가능해 보였던 최악의 경제 시나리오가 실현되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OANDA의 선임 시장 분석가인 에드 모야(Ed Moya)는 말합니다. 이는 최근 몇 주 동안 냉각되었지만 여전히 강한 미국 경제를 지적한 수많은 경제 데이터 덕분입니다.

노동시장은 일자리를 추가하는 데 그쳤으며, 이는 가장 낮은 월간 증가율입니다. 미국의 연간 인플레이션은 전년 같은 달의 3.9%에 비해 1%로 둔화되어 연준의 목표치인 2%에 도달했다는 희망이 강화되었습니다.
6월 소매판매는 예상보다 느린 속도로 증가했지만, 데이터는 회복력 있는 소비자의 또 다른 신호로 3개월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JP모건 체이스, 블랙록, 웰스파고, 씨티그룹 등은 2분기 실적 전망치를 상회하며 연착륙 가능성을 밝혔습니다. 모야는 "연준이 금리를 6% 이상으로 인상하는 한 스태그플레이션에 관한 한 최악의 두려움 중 일부는 테이블에서 벗어났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 급여 및 소비력을 잃으면 소비자 심리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경기 침체의 가능성도 여전히 남아 있지만 최근 경제 데이터는 고무적입니다. Bordeaux Wealth Advisors의 파트너인 Jon Ekoniak은 "현재 상황은 긍정적이지만 시장의 변동성을 촉발하는 데는 한 가지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UPS 파일럿은 Teamsters와 연대합니다.

유나이티드 소포 서비스(United Parcel Service)를 위해 화물기를 조종하는 조종사를 대표하는 노조는 다음 달 Teamsters가 파업에 들어가면 피켓 라인을 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400명의 조종사를 대표하는 노조는 "회사를 대신하여 '항공기 바퀴를 돌리지' 않음으로써" 지지를 표명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는 파업이 발생할 경우 이미 수백만 달러의 손실에 직면해 있는 UPS에게는 나쁜 소식입니다. 파업은 미국 경제 전반에 무려 7억 달러의 손실을 입힐 수 있습니다. 조종사 노조 위원장인 로버트 트래비스(Robert Travis) 대위는 "IPA(Independent Pilots Association)는 잠재적인 IBT(International Brotherhood of Teamsters) 파업을 존중하고 UPS의 동료 노동자들과 동정심을 표하기 위해 국내외적으로 계약상의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무도 작업 중단을 원하지 않지만 합법적인 IBT 파업이 시작되면 귀하와 IBT는 IPA의 지원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